• 최종편집 2021-09-26(일)
 

안산대학.jpg

                                     사진출처=안산대 제공

 

한국다문화뉴스=소해련 기자ㅣ경기 안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8월26일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과 ‘지역 연계 다문화멘토링 프로그램 위탁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9월부터 11월까지 주 2회 실시되는 다문화 멘토링 프로그램은 안산지역 다문화가정 중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멘토와 한국어 교육 및 심리사회 적응 향상을 돕는 활동으로 대면 방식과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안산대는 2019년부터 3년 연속 다문화 멘토링 프로그램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의 소외 계층을 돌보고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안산대는 밝혔다.


사업 책임자인 사회복지과 김태한교수는 "지난 2년간의 진행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중도입국 청소년들이 한국 사회에 잘 정착해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되도록 돕기 원하며, 이들이 잘 성장하면 한국 사회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재환 산학협력단장은 "우리 대학은 이전부터 다양한 다문화 교육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올해도 안산교육지원청과의 협업을 통해, 우리 대학 학생들이 다문화과정 중학생들의 필요를 채워 줄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 작년에도 코로나 상황으로 어려운 점이 있었지만, 안전하게 멘토링을 진행할 것이며, 앞으로도 안산대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 사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산대, 3년 연속 다문화 멘토링 프로그램 사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