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2-01(수)
 

 

596-39.jpg

                          사진출처=양주시

 

양주시 회천2(동장 홍미영)은 지난 13일 회천2동 새마을 부녀회(회장 김순선)에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후원으로 결혼이민자와 함께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전통음식과 문화를 배우고 낯선 외국생활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으며 결혼 이주 여성 5명과 새마을부녀회원 11명 등이 참여했다.

 

 

이날 부녀회원과 결혼이주 여성들은 이른 아침부터 끓인 물에 소금과 쌀 조청을 녹여 고춧가루를 풀어 정성을 다해 고추장을 만들었으며 용기에 담아 다문화가정한부모가정 등 총 100여 가구에 2kg씩 개별 포장해 전달했다.

 

 

김순선 부녀회장은 다문화 가족과 고추장 담그기를 진행했는데 어렵고 힘들 수 있는데도 열심히 참여해줘서 고맙고 매우 뜻깊고 보람있는 하루였다고 전했다.

 

 

홍미영 회천2동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 매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적극 참여해준 새마을부녀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양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하여 더욱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이 우리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주시, 회천2동 새마을부녀회, 다문화 가족과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 행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