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다문화뉴스 = 심민정 기자 | 불편사항이 있는 이천시민이라면 이제 문자로 민원을 접수해보자.
1월부터 이천시는 고충, 건의, 불편민원을 문자로 바로 접수받는 '민원소통서비스'를 시행한다. 민원소통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언제든 문자로 접수가 가능하며, 번호 010-5081-3096로 민원문자를 보내면 된다.
내용은 단순한 질의부터 정책제안까지 접수를 원하는 민원 어떤 내용이든 가능하다. 민원문자로 인하여 민원을 검토할 때 현장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만족도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시민의 다양한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간편하게 접수받아 시민 불편 해소에 기여하고 필요시 시정에 반영하여 양질의 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