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외국인 관광객 맞춤형 'Pick 3' 디스커버서울패스 출시

  • 등록 2025.09.16 16:4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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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관광재단은 9월 15일, 서울 대표 관광 패스인 디스커버서울패스의 신규 상품 'Pick 3 패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Pick 3 패스는 이용자가 그룹별 1곳씩 총 3개의 제휴시설을 자유롭게 선택해 즐길 수 있는 맞춤형 상품으로, 서울 재방문객이나 실속형 관광객의 다양한 여행 수요를 반영해 기획됐다.

 

모바일과 실물 카드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서울의 대표 명소와 문화 체험은 물론 대중교통과 모바일 데이터까지 아우르며 '서울 관광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여행 스타일에 따라 관광지를 3개 선택할 수 있는 ▲ Pick 3 베이직(49,000원) ▲ Pick 3 테마파크(70,000원), 그리고 시간제 자유 이용이 가능한 ▲ 72시간권(90,000원) ▲ 120시간권(130,000원)으로 구성된다.

 

'Pick 3 패스'는 첫 사용일을 포함해 5일간 유효하며, 제휴 관광 서비스를 그룹별 1곳씩 총 3곳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Pick 3 테마파크 패스는 가족 단위 여행객이나 놀이공원을 선호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된 상품으로, 롯데월드·서울랜드·에버랜드 중 한 곳과 일반 관광지 두 곳을 더해 즐길 수 있다.

 

두 상품 모두 모바일형 구매 시 한국 도착 즉시 사용할 수 있는 5일 무료 eSIM 데이터가 제공된다.

 

실물형 구매 시에는 버스·지하철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한 충전식 선불 교통카드 기능을 포함한다.

 

또한 최근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서울 등산을 즐길 수 있도록, 북한산·북악산·관악산 서울 등산관광센터 장비 대여 1회 무료 혜택도 주어진다.

 

한편, 최근 디스커버서울패스 실물 패스에 선불형 카드 결제 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이를 구매하면 한 장의 카드로 제휴 관광지 이용은 물론 대중교통과 일반 결제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지난 8월부터 롯데백화점·면세점, 서울달 쿠폰 혜택 등을 비롯한 20여 개의 제휴 혜택이 더해지면서 패스 구성이 한층 더 탄탄해졌다.

 

디스커버서울패스는 공식 누리집(www.discoverseoulpass.com)과 모바일 앱은 물론, 클룩(klook), KKday 등 주요 글로벌 OTA(온라인 여행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소해련 기자 shryun209@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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