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가족센터(센터장 박미경)는 11월 8일 화성시 관내 아동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멋진 어린이 선발대회’ 뮤지컬 공연을 진행 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다문화가족자녀 기초학습지원사업 ‘한글·수학 꿈씨앗 교실’ 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또래 친구 관계 형성과 정서 발달 증진을 위해 마련되었다.
뮤지컬을 통해 등장인물의 감정과 상황을 이해하고 친구의 감정을 공감하는 법을 배우고 노래, 대사, 몸짓을 통해 언어적, 비언어적 표현을 습득할 수 있었으며 무대, 음악, 의상, 연기 등 종합 문화 공연을 관람하며 상상력을 자극하는 창의적 사고를 촉진했다.
공연을 관람한 어린이 참여자는 “잘난체만 하고 친구를 괴롭히던 뺑순이가 뭉치와 꽃님이의 도움을 받아 함께 사이좋은 친구가 되어서 기뻤어요. 나도 꽃님이처럼 친구를 이해하고 도와주는 멋진 어린이가 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자녀와 공연을 본 학부모는 “재미있고 유익한 뮤지컬을 지역에서 편하게 볼 수 있어서 행복하고 아이와 친구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습니다”라며 가족이 참여 할 수 있는 문화 공연을 준비한 화성시가족센터에 감사를 전했다.
화성시가족센터 박미경 센터장은 “교실에서 배우기 어려운 용기, 정직, 존중 등 인성 교육 내용을 음악과 노래 등 뮤지컬을 통해 전달하면서 감정 중심의 학습 효과와 흥미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타인을 배려하고 협력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어린이로 성장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화성시가족센터는 학교 생활과 지역 사회 적응을 위해 다문화가족자녀 기초학습지원사업 ‘한글·수학 꿈씨앗교실’을 운영 중이며 정서적 발달과 인성 발달을 위한 부모 교육, 체험 학습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화성시가족센터 친화사업팀 전화 (070-8831-8626, 031-352-1214, 내선 2번)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