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2-01(수)

후원사업
Home >  후원사업  >  한다장학

실시간뉴스

실시간 한다장학 기사

  • 한국다문화뉴스 제1회 한다장학 장학금 수여식, "다문화 청소년의 예쁜 꿈을 응원합니다"
    한국다문화뉴스=정영한 기자 ㅣ 다문화청소년장학 '한다장학'은 지난 9월 29일 안산시외국인주민지원본부의 협찬을 받아 본부 2층에서 제1회 한다장학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한다장학은 한국다문화뉴스 다문화청소년 장학으로 지난 9월 출범하여 다문화청소년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장학생 선정의 공정성을 위해 안산시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 장학생 선별을 위탁하였으며, 학생들이 갖고 있는 멋진 꿈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의도에 맞게 장학생을 선별했다. 제1회 한다장학사업은 다문화 청소년 중 학비가 많이 필요한 중학생 및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명을 선발하여 장학생 한 명당 30만 원씩 지급했다. 이번 장학에는 운동을 좋아하고 격투기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경험이 있는 UFC선수를 꿈꾸는 최 드미트리 학생, 새롭고 재미있는 것들을 좋아하며 특히 미술을 좋아하는 창의적인 예카테리나 학생, 자신만의 스타일을 갖고 꿈인 의상 코디네이터를 향해 열심히 공부하는 김타티아나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별되었다. 한국다문화뉴스 발행법인 (주)몽드 강성혁 대표는 "멋진 꿈을 가진 학생들이 한다장학에 지원해주어서 고맙고, 꿈을 응원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국다문화뉴스 김관섭 대표는 "꾸준히 다문화학생들의 꿈을 위해 지원을 하고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장학생들 모두 꿈을 이루길 진심으로 기원하며 아낌없이 협찬해준 안산시 외국인주민지원본부와 관계자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후원회장은 "약소한 금액이지만 장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며 "지속적으로 학생들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다문화뉴스는 한다장학 외에도 한다장학 사업과 더불어 지속적인 지원과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 후원사업
    • 한다장학
    2021-09-29
  • 한국다문화뉴스 다문화청소년 장학사업, '한다장학' 출범
    한국다문화뉴스=정영한 기자 l 한국다문화뉴스는 9월 다문화청소년 장학사업인 '한다장학' 을 출범해 오는 29일 오후 5시 안산시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서 제1회 한다장학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1회 한다장학사업은 다문화 청소년 중 학비가 많이 필요한 중학생 및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명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한다. 장학금은 선발된 장학생 한 명당 30만 원이다. 한다장학 장학생 선별 기준은 다문화 청소년들이 갖고 있는 꿈으로, 학생이 갖고 있는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취지를 살려 선별 기준을 정했다. 장학생 선별은 공정한 선별을 위하여 안산시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 선별을 의뢰하였고, 안산시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서 선별한 다문화청소년을 대상으로 29일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국다문화뉴스는 한다장학과 더불어 후원사업을 함께 진행하여 후원을 모아 한다장학의 규모를 키우고 더 많은 학생들이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중이라고 전했다. 특히 후원사업은 사업의 특성상 투명성이 요구되는 사업이라는 부분에서 한국다문화뉴스의 운영 법인인 주식회사 몽드의 후원계좌를 별도로 개설, 해당 계좌 거래내역 전부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몽드 강성혁 대표는 "후원은 장학으로 이어 다문화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싶다"며 "후원금은 일부 단체처럼 비율이나 전체 금액으로 표시되는 것이 아닌, 금액과 내역 하나도 빠짐없이 통장내역을 공개해 투명하게 사용됨을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후원이나 기부문화가 동정과 연민을 부각하여 후원금을 모금하는데 이런 방법은 후원 대상에게도 옳지 않다"며 "후원 문화가 동정과 연민이 아닌 응원과 지지로 변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다문화뉴스 김관섭 대표는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장학사업과 다양한 장학생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다문화 청소년들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다문화뉴스는 제1회 한다장학을 안산시외국인주민지원본부의 협찬을 받아 진행하고 제2회 한다장학은 수원시에서 진행해 다양한 지역에서 많은 학생들이 지원을 받을 수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한다장학 사업과 더불어 지속적인 지원과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 후원사업
    • 한다장학
    2021-09-26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