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5-23(월)
 

85608305486.jpg

                              사진출처=여주시가족센터

 

한국다문화뉴스=김관섭 기자여주시가족센터에서 지난 17일, 다문화가족 방문교육 수료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14명의 다문화가족 수료자들과 6명의 방문지도사가 참석하였고, 방문지도사들이 직접 수료증을 수여하며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문교육 수료자의 편지 낭독, 센터에서 대면 수업으로 진행한 ‘노래로 배우는 한국어반’ 수료 학생들의 축하공연 등 수료를 축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롱OO씨는 편지를 통해 ‘아는 사람도 없고 한국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해 힘들 때 센터에서 오신 선생님 덕분에’ 여러 가지를 배웠음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여 참석한 이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박지현 센터장은 “방문교육 수료식으로 끝이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센터 프로그램을 이용하며 한국 사회 적응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고 수료자들을 축하하였다. 

‘다문화가족 방문교육사업’은 한국어교육, 부모교육, 자녀생활 등 3개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으며, 1:1 맞춤형으로 단계별 서비스를 제공하여 입국 초기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있다.

2022년에도 서비스는 계속 되며 여주시 다문화가정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문의사항 및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사업3팀 방문교육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 방문교육 수료식에서 감동 나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