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문화뉴스 = 강성혁 기자 | 화성시가족센터(센터장 박미경)는 11월 24일 청소년기 자녀-부모의 공감 및 소통 증진을 위한 화.성.가족행복학교 청소년기 부모교실 아카데미 ‘나를 보며 너를 안다’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강의는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소통전문가 및 팝페라테너로 활동 중인 조정호 강사가 함께했다.
강의를 진행한 조정호 강사는 “부모-자녀 소통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기다림’이며, 기다림을 통해 서로 ‘통’할 수 있다”며, 부모-자녀 간 이해와 배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Il Mondo’, ‘Nella Fantasia’, ‘걱정말아요 그대’ 등 성악 공연을 함께 선보이며 더욱 풍성하고 유쾌하게 진행했 다. 중학생 아들과 함께 참여한 김OO씨는 “알찬 강의와 노래, 강사님의 이야기가 함께 어우러져 행복하고 유쾌했으며, 가족과 함께하여 금요일 저녁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박미경 센터장은 “부모-자녀의 공감 및 소통을 강화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을 지원하고자 하며, 그에 필요한 질 높은 프로그램을 지속 기획·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가족센터는 2024년도 청소년기 부모교육을 지속하며, 특히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통해 화성시 권역별 부모교육 활성화에 힘쓸 예정이다.
한편, 올 한해 36회기 이상의 청소년기 부모교육을 진행한 화성시가족센터는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를 테마로 지식 전달 기반 강의를 다수 진행하였으며, 따뜻한 연말을 맞이하여 부모-자녀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나를 보며 너를 안다’를 기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