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문화뉴스 = 강성혁 기자 | 화성시가족센터(센터장 박미경)는 바람직한 관계 형성을 위한 의사소통을 희망하는 부부를 대상으로 집단상담을 진행하고자 한다.
부부는 효율적인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상대방에 대한 사랑, 관심과 이해를 기본으로 한 의사소통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경험의 장을 마련하여 부부관계 회복을 돕기 위해 집단상담 참여자를 모집하고자 한다.
8월 31일 토요일은 잡지를 이용한 콜라주 미술치료로 나를 표현하기, 나의 감정 사전 만들기 활동으로 자신의 욕구 탐색 및 상대방의 감정을 파악하여 다양한 감정을 수용하도록 방법을 모색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9월 7일 토요일에는 남편과 아내의 의미, 부부 대상 바람직한 관계 형성 의사소통 다양한 감정 수용, 관계성 회복 현재 그리고 미래의 내 모습을 바라보며 자신과 상대방의 긍정성과 보호 자원을 찾아 부부관계 역기능을 탐색하여 바람직한 의사소통 방법을 학습하고 관계성을 회복하도록 한다.
화성시가족센터는 “화성시민의 건강가정 파트너로 다양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발굴하도록 고민하고 있다”며 “집단상담 프로그램 관련 궁금하신 사항은 화성시가족센터 상담사례팀 ☎070-7774-7088로 전화 문의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