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문화뉴스 = 강성혁 기자 | 화성시가족센터(센터장 박미경)는 ESG환경사랑 챌린지를 꾸준히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8월 22일부터 8월 30일 에너지의날 기념주간을 맞이하여 환경사랑 굿즈(스케치북) 배부로 에네지 절약 실천과 소등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고 전했다.
환경사랑 굿즈(스케치북) 배부는 화성형아이키움터 11개소에서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이번 환경사랑 굿즈는 지난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진행한 ‘환경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작품으로 자체 제작한 스케치북으로써 그 의미를 더했다.
아이들과 부모들은 “오늘 9시에 꼭 불을 끌꺼예요.”, “지구가 아파서 불 꺼야 된데요.”, “아! 오늘 소등행사가 있군요. 참여하겠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이는 등 환경사랑굿즈 배부로 다시한번 소등행사와 에너지 절약을 상기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박미경 화성시가족센터장은 “에너지의 날을 맞이하여 화성형아이키움터와 가족이 함께 실천할 수 있는 ESG 연 계 프로그램으로 화성시 가족들이 지속가능한 환경 사랑을 실천하도록 힘쓰겠다.” 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전했다.
화성시가족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가족과 함께하는 ESG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거나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화성시가족센터 (전화: 031-221-5559) 또는 화성형아이키움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