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가족센터(센터장 박미경)는 2025년 1월 22일 두 차례에 걸쳐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대 통합’을 중심으로 한 활동으로,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 경영을 실천하며 가족 간의 소통과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는 기회를 제공했다.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의 핵심 활동은 양말목을 활용해 편백안마봉을 만드는 것으로 참가자들은 친환경 재료로 환경 보호에 기여하면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협력하여 작품을 만들어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특히, 편백나무를 사용한 안마봉은 자연 친화적인 재료로 참가자들은 조부모님께 건강과 안정을 선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화성시가족센터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의 대화와 교감을 촉진하고, 명절을 맞아 자녀들이 부모와 함께 특별한 활동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참가자들은 “양말목을 재활용해 친환경적인 제품을 만드는 과정이 매우 뜻깊었다”, “가족들이 함께 손수 만든 선물을 조부모님께 드리는 시간이 정말 특별하고 소중했다.”는 소감을 전하며, 이번 프로그램이 가족과 환경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평가했다.
박미경 화성시가족센터장은 “이번 가족사랑의 날을 통해 화성시 가족들이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며, ESG 경영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화성시의 모든 가족들이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가족 친화적인 환경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가족사랑의 날’은 화성시가족센터가 주최 하는 월간 프로그램으로, 가족 간의 관계 증진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다양한 활동을 제공한다.
또한 함께 공존하는 ESG 가치 실현을 확대하여 화성시가족센터가 지역사회의 가족 친화적 사회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화성시가족센터 전화(070-8831-346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