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문화뉴스 = 강성혁 기자 | 화성시가족센터는 10월 가족희망드림지원 사업으로 사업 참여자 12가정 대상 3분기 부모교육과 자조모임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9월 12일 화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신박한 정리수납’을 주제로 진행한 부모교육은 내 주변, 생활환경에 맞는 효율적인 정리수납 방법을 배우고, 깨끗하고 건강한 우리 가족의 주거공간을 만드는데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9월 16일 토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시작한 자조모임은 곧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전래놀이’를 진행했다. 다양한 가족 구성원들이 모여 팀을 이루어 서로를 지지하고 응원하며 가족간 어울림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참여한 대상자는 “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아이와 친숙해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와 같은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화성시가족센터는 “4분기 부모교육과 자조모임은 11월 중순~12월 초에 진행될 예정”이라며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한편,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은 중위소득 100% 이하 (손)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다문화가족, 청소년(한)부모 가족, 1인가족 등 가족 기능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이 필요한 취약·위기가족과 사고, 재난, 이혼, 자살, 사망, 가정폭력 등 경제·사회적 위기 사건을 직면한 가족 중 긴급지원이 필요한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서비스, 학습정서지원, 생활도움지원, 긴급위기가족지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한다면 화성시가족센터 상담팀 전화 (070-7774-708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