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문화뉴스 = 소해련 기자 |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서영)은 센터 회원등록이 되어있는 결혼이민자 중 조건을 충족하는 자를 대상으로 병원소독실관리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병원소독실관리사 양성과정은 병원에서 사용하는 기구관리(세척·멸균·보관) 및 감염예방을 교육함으로써 병원 내 기구관리 실무 능력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다.
신청 조건은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회원 등록이 되어있는 결혼이민자 중 ▲한국어능력시험 TOPIK 3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 ▲센터 및 타기관에서 한국어교육 중급 이상 과정 수료자 ▲센터 내 테스트 응시자 (단, 점수 미달 시 신청 불가) 중 한 가지 이상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증빙 서류가 없는 경우 테스트를 진행 후 신청할 수 있으며 점수 미달 시 신청이 불가하다. 교육은 이론과 실습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이론은 6월 20일부터 29일까지 오전 10시부터 1시 사이 진행 된다.
실습은 7월 4일부터 8월 9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점심시간을 포함하여 진행된다. 교육장소는 이론의 경우 신구대학교 동관, 실습은 신구대학교 부설 치과 및 성남시내 치과에서 진행된다.
일정은 교육기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해당 교육과정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특성상 실습 수업이 많아 결석 시 진도를 따라가기 힘드니 결석 없이 참여가 가능해야 한다.
결석 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접수는 증빙 서류를 지참하여 센터로 방문하면 되며 방문 전 전화 예약은 필수 이다.
병원소독실관리사 양성과정 80% 이상 출석 시 신구대학교 평생교육원 수료증이 발급될 예정이, 관련 문의는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전화(031-740- 117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