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가족센터는 어썸월드 동탄점에서 ‘품앗이 성과 공유회 & 캠프닉’ 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품앗이 활동에 참여한 131가족, 500여명이 함께한 이날 행사는 한 해 활동을 돌아보고 가족 간 화합과 공동체 의식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품앗이 13개 그룹이 한 해 동안의 활동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우수품앗이는 아빠 참여, 활동일지 제출 준수, 프로그램 참여율 등 다양한 기준을 토대로 선정되었으며, 발표회에서는 그동안의 활동 사례를 품앗이 회원들이 직접 소개했다.
여러 가족이 모여 활동 사례를 나누면서, 다른 품앗이 가족들에게도 참여 동기와 실질적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공동체 내 활동 지속과 확산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후 진행된 캠프닉 프로그램에서는 미니 운동회, 바비큐 파티, 자유체험놀이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우수품앗이 발표를 보며 우리 품앗이도 내년에 더 열심히 활동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 행복했습니다.”, “품앗이 활동을 통해 알게 된 이웃들이 더욱 가깝게 느껴졌고, 아이들이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되어 뜻깊었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미경 화성시가족센터장은 “품앗이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격려할 수 있어 뿌듯합니다. 앞으로도 가족품앗이 활동이 지역 공동체의 든든한 축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수품앗이 사례를 중심으로 한 활동 공유를 통해 품앗이 문화의 지속 가능성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중요한 의미를 더했다.
가족품앗이는 같은 지역, 이웃 가족들끼리 모여 서로의 강점을 살려 학습이나 체험 등을 함께하는 공동체 활동으로 자녀와 가족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주체적 활동이다. 가족품앗이 활동에 관심 있는 분께서는 화성형 아이키움터 사이트(https://www.hscfamily.or.kr/main. asp)가족품앗이 신규신청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