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2 (화)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0.8℃
  • 서울 27.9℃
  • 구름많음대전 28.0℃
  • 흐림대구 27.6℃
  • 구름많음울산 25.5℃
  • 구름조금광주 28.6℃
  • 구름조금부산 28.2℃
  • 구름조금고창 28.4℃
  • 구름많음제주 29.8℃
  • 흐림강화 26.6℃
  • 구름많음보은 23.2℃
  • 구름많음금산 27.2℃
  • 구름많음강진군 29.6℃
  • 구름많음경주시 26.8℃
  • 맑음거제 28.6℃
기상청 제공

小学生等、子供対象コロナ19自己検査キットの使い方

초등학생 등 어린이 대상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사용법

45860.jpg

 

小学生など、子どもを対象にコロナ19の自己検査キットを使用する方法です。 検査を始める前に、検査を行う子どもの手をきれいに洗い、完全に乾かします。 製品の包装紙を破って構成物を机などに置きます。


検査対象の子どもを椅子に座らせるなど、緊張しないようにリラックスした雰囲気をつくります。 綿棒を検査対象の子どもに渡して、綿の部分を触れないように案内します。検査対象の子どもは、片方の鼻の穴に綿棒の綿部分が見えないところまで綿棒を入れて、鼻の壁に沿って5~10回ほどやさしく擦るようにしてください。 反対側の鼻の穴からも同様に検体を採取します。 


綿棒の綿部分に他に接触しないよう注意して、綿棒を子どもからもらった後、抽出液のチューブに綿棒の綿部分を差し込みます。 抽出液に綿棒を10回以上掻き混ぜた後、チューブの両脇をやさしく押して綿棒の綿を押しながら綿棒を取り出します。


抽出液のチューブの蓋を閉めた後、検査機器の検体点滴部位に抽出液を3~4滴落とします。

検査製品別に指定された時間まで待ち、結果を確認します。


検査結果、対照線に一本だけ表示されると陰性です。 検査結果が対照線と試験線両方に現われれば陽性です。 検査結果が試験線にのみ現れたり、何線も表示されなかったりしたら無効です。


検査結果、対照線と試験線の両方が現れたら、コロナ19に感染した可能性を意味するので、陽性が確認されたキットを透明な封筒に入れて密封して、選別診療所または臨時選別検査所を訪問してください。


迅速抗原検査陽性者であることを知らせ、PCR検査を受けてください。 PCR検査の結果が確認できるまで、ご自宅で待機してください。 移動の際には、必ずKF94または同級以上のマスクを着用してください。 他人との接触を最小化するため、公共交通機関の利用は控えて、車などを活用して移動しましょう。


検査結果が陰性の場合は、従量制袋に入れて生活廃棄物として処理します。検査結果が陰性であっても、マスクの着用など防疫規則を必ず遵守し、咳、鼻水などの症状がある場合は、まず最寄りの医療機関を訪れて医師の診察を受ける必要があります。



(한국어 번역)

한국다문화뉴스=유미코 시민기자ㅣ초등학생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검사를 시작하기 전에 검사를 진행할 어린이의 손을 깨끗이 씻도록하고, 완전히 말려줍니다. 제품 포장지를 뜯어 구성물들을 책상 등에 올려놓습니다.


검사 대상 어린이를 의자에 앉히는 등 긴장하지 않도록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면봉을 검사 대상 어린이에게 건네주고 솜 부분을 만지지 않도록 안내합니다.


검사 대상 어린이 스스로 한쪽 콧구멍에 면봉의 솜 부분이 보이지 않을 만큼 면봉을 넣은 후 코 벽면을 따라 5~10회가량 부드럽게 문지르도록 안내합니다. 반대쪽 콧쿠멍에서도 동일하게 검체를 채취하도록 합니다. 


면봉의 솜 부분이 다른 곳에 접촉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면봉을 어린이에게 건네받은 후 추출액 튜브에 면봉 솜 부분을 집어넣습니다. 추출액에 면봉을 10회 이상 휘저은 후 튜브 양 옆을 부드럽게 눌러 면봉 솜을 쥐어짜주며 면봉을 꺼냅니다.


추출액 튜브 뚜껑을 닫은 후 검사기기의 검체점적 부위에 추출액 3~4방울을 떨어뜨립니다.

검사 제품별로 지정된 시간까지 기다렸다가 결과를 확인합니다.


검사 결과 대조선에만 한 줄로 나타나면 음성입니다. 검사 결과가 대조선과 시험선 모두 나타나면 양성입니다. 검사 결과가 시험선에만 나타나거나 아무런 선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무효입니다.


검사 결과 대조선과 시험선 모두 나타나면 코로나19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을 의미하므로, 두 줄로 확인된 키트를 투명한 봉투에 넣고 밀봉하여 지참해 선별진료소 또는 임시선별검사소에 방문해야 합니다.


신속항원검사 양성자임을 알리고 PCR 검사를 받습니다. PCR 검사 결과가 확인될 때까지 자택에서 대기해야 합니다. 이동 시에는 반드시 KF94 또는 동급 이상 마스크를 착용해야합니다.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중교통 이용은 자제하고 자차 등을 활용하여 이동합니다.


검사결과가 한 줄인 음성일 경우에는 종량제 봉투에 넣어 생활폐기물로 처리하면 됩니다.

검사 결과가 음성이라도,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은 반드시 준수하고 기침, 콧물 등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가까운 의료기관에 우선 방문해서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배너


배너
닫기

배너

기관 소식

더보기

성남시가족센터, 다문화 자녀 대상 ‘아주대 학과체험’ 진로직업 교육 8월 2일 운영

성남시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는 2025년 8월 2일 토요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경기 수원 소재 아주대학교에서 다문화가정 학령기 자녀 15명 (고교 1학년부터 3학년)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체험 교육 ‘아주대학교 학과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 프로그램은 패밀리넷을 통해 신청을 받은 후, 참여 대상자에게 센터에서 접수 확인 전화를 통해 확정 연락을 진행한다. 참가 학생들은 12교시 동안 미래모빌리티공학과와 첨단바이오융합대학에서 교수의 강의를 듣고, 이어지는 34교시에는 문화콘텐츠학과와 간호학과를 체험하며 대학의 교수법과 전공 실무를 간접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활동은 학교 교육만으로 접하기 어려운 대학 강의 및 실습 환경을 제공하여, 자신만의 진로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아주대학교는 지난해에도 고등학생 대상 학과체험 을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전공 이해 확대와 진학 준비에 기여해 온 바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히 다문화 학생들이 대학 진학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학과 선택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질문이나 추가 안내가 필요한 경우, 참가를 희망하는 다문화가정은 패밀리넷 신청 후 가족

성남시가족센터, 다문화 학생 대상 진로직업 체험 ‘은행원’ 프로그램 7월 29일 운영

성남시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는 2025년 7월 29일 화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신한은행 명동 영업점 내 체험관에서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다문화가정 학령기 자녀 15명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체험교육(은행원)’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 진로설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실제와 유사한 은행 업무 환경에서 은행원과 고객 역할을 직접 수행하며 금융 직업에 대한 이해와 진로 탐색 기회를 얻도록 마련되었다. 참가자들은 은행원 직업 강의를 듣고, 은행원의 일일 역할을 체험 하는 실습을 통해 실무능력과 적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직무 체험은 학교 교육만으로 경험하기 어려운 콘텐츠로,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미래 직업을 설계 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신청은 센터의 패밀리넷을 통해 접수하며, 신청자에게는 센터에서 개별 연락을 통해 접수 완료 여부를 확인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다문화가정 학생은 패밀리넷을 통한 신청이 후 가족성장팀(031-756-9327, 내선 1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시가족센터, 다문화 자녀 대상 ‘조선일보 뉴지엄 기자단’ 진로체험 8월 1일 운영

성남시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 는 2025년 8월 1일 금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에듀 조선이 운영하는 조선일보 뉴지엄 (서울 중구)에서 다문화가정 학령기 자녀 15명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체험교육(조선일보 뉴지엄 기자단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조선일보 편집국을 견학하고 기자 체험을 통해 언론 분야 진로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쌓도록 마련됐다. 체험은 조선일보 본사 편집국 방문, 뉴지엄 미디어 체험관 견학, 기 사 작성법 특강, 팀별 기사 제작 체험, 자신의 진로 신문 제작 등의 과정으로 구성된다. 참여학생 전원에게는 청소년 기자단 수료증이 수여되며 우수팀은 어린이조선일보에 실제 게재되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학교 교과 과정으로 접하기 어려운 실무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언론 계열 직업에 대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데 방점이 있다. 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이 취재와 기사 작성 경험을 통해 진로 목표를 구체화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성남시가족센터가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 ‘패밀리넷’ 을 통해 접수되며, 접수 완료 후 가족성장팀(031-756-9327, 내선 1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