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문화뉴스 = 강성혁 기자 | 화성시가족센터는 7월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 2분기 부모교육과 자조모임을 진행했다.
부모교육은 ‘사랑하기&훈육하기’를 주제로 7월 5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약 2시간 동안 진행했다. 자녀를 어떤 상태로 사랑하고 있는지 돌아보고, 올바른 부모의 역할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또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7월 8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자조모임을 가져 아이와 교감하는 가족놀이를 진행했다.
놀이는 ▲풍선 날리기, ▲스티커 숨기기, ▲아이클레이 따라하기, ▲뽁뽁이 마사지 등 신체 활동을 통해 신나게 웃고, 가족 간 친밀감을 쌓을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은 아이뿐만 아니라 부모의 자존감도 높이고, 서로를 인정하는 말을 통해 가족 이 더욱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아이와 재미있는 스킨십 시간이 되었습니다”, “가족 간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와 같은 긍정적 소감을 전했다.
화성시가족센터는 “3분기 부모교육과 자조모임은 9월 중순에 진행될 예정으로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 다”며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화성시가족센터 상담팀(070-7774-7084)으로 문의하시면 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