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문화뉴스 = 강경수 기자 | 지역사회와의 열린 소통으로 다양한 가족들의 다양성이 존중되는 센터를 만들어 가고 있는 광명시가족센터(센터장 남은정)은 광명시 가족을 위한 가족상담, 교육, 돌봄, 문화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 하반기 한국어교육 수강생 모집
광명시가족센터는 친구들과 함께 한국어를 배울 수 있는 하반기 한국어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대상은 결혼이민자 및 외국인주민이며 7월 28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한국어교육반은 1단계에서 5단계까지 개설되며 각 반 등 자세한 내용은 지면 하단 홍보지를 참고하거나 광명시가족센터 홈페이지 프로그램을 확인하면 된다.
신청은 전화(070- 4725-2720)또는 하단 홍보지의 QR 코드를 통해 하면 된다.
■ 다문화가족 서포터즈
결혼이주여성의 한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병원 및 관공서 동행 및 통역, 일상번역, 한국생활 정보제공 등 다양 한 활동을 함께하는 광명시가족센터 서포터즈는 도움이 필요한 결혼이민자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다문화가족 서포터즈를 이용하려면 광명시가족센터에 전화(02-6265- 1366)하여 이용신청 후 서포터즈를 연결하여 일정 조율 및 활동을 진행하면 된다.
■ 다문화가족 사례관리사업
다문화가족의 다양한 욕구나 문제를 함께 노력하며 해결하고자 광명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사례관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상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 가족, 북한이탈주민, 외국인가족, 난민 가족 등이다. 부부 및 자녀 문제, 법률 주거 문제, 취업 및 생계, 한국생활의 어려움 등 고민이 있다면 초기상담을 통해 어려움을 같이 이야기하고, 회의 및 사례 선정을 통해 해결 방법을 같이 찾아봐 준다.
해결방법을 같이 찾고 개별 맞춤형 서비스와 정보제공, 자원연계를 통해 해결 후에도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간다. 문의는 광명시가족센터 전화 (02-2686-0435)로 전화하면 된다.
■ 개인/부부/가족상담
광명시가족센터는 광명시에 살고 있는 개인, 부부, 가족을 대상으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에 대해 알 고 싶을 때, 부부 간 대화가 필요할 때, 가족이 나를 힘들게 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전문가에게 심리검사와 상 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
상담은 평일 저녁과 토요일 상담이 가능하며 요일별 이용시간이 다르니 광명시가족센터에 전화(02-6265-1366) 하여 문의 후 이용하는 것이 좋다.